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재외국민 및 부재자 투표를 위한 신고 안내






더불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이 2020.1.14(화) 공포되어 선거권 및 선거운동 가능 연령이 만 19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상(2002년 4월 16일 이전 출생자) 으로 하향되었음을 안내해드리오니, 우리 교민분들께서는 참고하시어 신규 선거권 부여 대상자의 국외부재자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안내 (클릭)

※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온라인): 중앙선관위의 홈페이지 (클릭)



국외부재자신고 등 안내문(예시)

​2020년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사람은 기간 내에 빠짐없이 신고 또는 신청을 하시어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국외부재자신고】 □ 신고기간 : 2019년 11월 17일 ~ 2020년 2월 15일 □ 대 상 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선거권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음의 이유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사람 - 사전투표기간 개시일 전 출국하여 선거일 후에 귀국이 예정된 사람 - 외국에 머물거나 거주하여 선거일까지 귀국하지 아니할 사람 □ 제 출 처 O 외국에 머물거나 거주하는 사람은 재외공관(재외투표관리관)에 제출 O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사람은 주소지 관할 구·시·군의 장에게 제출 □ 제출방법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ova.nec.go.kr 또는 http://ok.nec.go.kr), 전자우편(ovbarcelona@mofa.go.kr), 서면(우편 또는 인편)으로 신고 ※ 전자우편의 경우 본인의 전자우편 주소로 자신의 신고서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음. □ 제출서류 : 국외부재자신고서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 신청기한 : 2020년 2월 15일까지


□ 대 상 자


O 등록신청


-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고


- 직전 선거(제19대 대통령선거)의 재외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아니한


선거권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사람


O 변경등록신청


- 직전 선거(제19대 대통령선거)의 재외선거인명부에 등재된 사람으로


- 해당 명부의 기재사항(성명,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록기준지, 전자우편주소,전화번호 등)에 변경이 있는 사람


□ 제 출 처 : 재외공관(재외투표관리관)


□ 제출방법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ova.nec.go.kr 또는 http://ok.nec.go.kr), 전자우편(ovbarcelona@mofa.go.kr), 우편, 공관을 방문하거나 관할구역을 순회하는 공관직원에게 서면(직접 또는 가족 대리제출)으로 신청


※ 전자우편의 경우 본인의 전자우편 주소로 자신의 신청서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음.


※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서를 대리하여 제출할 수 있는 가족의 범위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본인의 배우자와 본인‧배우자의 직계존·비속을 말함.


□ 제출서류 :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서 또는 변경등록신청서


※ 재외선거인은 투표소에서 신분증명서와 국적 확인에 필요한 서류의 원본을 제시하여야 투표할 수 있음.(국적확인 서류에 사진이 첩부된 경우 신분증은 없어도 됨.)


【기타 안내사항】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의 세부절차․방법, 신고․신청서식 및 신고‧신청 접수용 전자우편 주소 등은 중앙선관위의 홈페이지(http://ok.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22대 신임회장 입후보 신청 3차공지

안녕하세요. 까딸루냐 한인회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알립니다. 선거 관리위원회에서 2023년10월17일 제1차, 2023년11월19일 2차 신임회장 입후보 신청 접수 공지가 있었으나 등록자가 없었든 관계로 제3차 신임회장 입후보자 신청 접수를 공지합니다. 신임회장 입후보 등록을 원하시는 분은 2024년04월21일까지 아래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

한oo 사기꾼 조심

안녕하셔요? 말라가 우리 스시 식당을 운영하는 교민 이순철사장님이 이 사람에게 사기를 당한 것 같아 투서가 올라 왔습니다. 영화 찰영을 한다며 가방과 카메라를 분실하여 일주일간 먹고 재워주고 촬영까지 도와주고 장비 분실한 자금 요청으로 현금도 7500€ 빌려 주었는데 갚는다는 약속 날짜도 안 지키고 전화도 카톡으로만 했는데 문자나 연락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2024년 까딸루냐 한마음 체육대회 및 어버이날 행사

까딸루냐 한인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어느덧 겨울도 다 지나가고 따스한 햇살과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3월이 되었네요. 항상 행복, 웃음, 사랑 가득한 봄이 되시길 바랍니다. 5월 1일 (09:45 노동절 공휴일)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합니다. 태권도 시범, K-pop 댄스 및 노래, 남여 팔씨름 대회, 다양한 민속놀이, 어린이 사생대회, 장기자랑, 행운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