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몬쥬익 영웅’ 황영조 선수를 만나다



‘몬쥬익 영웅’ 황영조 선수를 만나다




지난 2017년 3월 13일 월요일에,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마라톤 금메달을 목에 걸어 ‘몬쥬익 영웅’이 된 황영조 감독 (현 국민체육진흥공단 마라톤 감독)이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한인회를 찾아 왔다.

이번 방문은 황영조 감독이 ‘바르셀로나 올림픽 25주년 기념 마라톤’ (2017 Zurich Marató Barcelona)에 초청받아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온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황영조 감독 자신에게는 잊지 못할 도시라고 한다. 그 동안 시간과 거리상의 문제로 여유를 가지고 방문한 적이 없어 바르셀로나 교민분들도 찾아 뵙지 못해 미안하며, 앞으로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교민 사회를 위하여 자신이 필요한 역할이 있으면 동참하고 싶다고 했다.





이번 만남에서는, 1992년 5월, 올림픽을 앞두고 바르셀로나에서 전지훈련을 할 때에 교민 김종문 씨의 집에서 머물렀던 추억을 기억하고 찾아 만나 반가운 만남을 가졌으며,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한인회 박천욱 회장과 이덕 부회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마지막으로, 황영조 감독은 “늦었습니다만, 올림픽 때 성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바르셀로나 교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모든 교민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넘치기를 바랍니다”라면서 그간 교민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한 미안함과 감사함을 표시했다.

-까딸루냐 한인회-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22대 바르셀로나/까딸루냐 한인회 정기 총회 후기

존경하는 한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갑진년 시작과 함께한 제22대 바르셀로나/까딸루냐 한인회 정기총회의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을 갖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월 13일 제22회 한인회 정기 총회가 Hotel Porta Fira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총 40여분의 한인분들께서 참석하여주셨

AJCC 까딸루냐 한인 청년회 정기 총회

안녕하세요, 까딸루냐에 계신 한인 청년 여러분! 까딸루냐 한인 청년회 AJCC 회장 박재훈입니다. 회장으로 선임된 지 벌써 2년이 다 되어가네요. 올해는 AJCC 정기 총회가 열리는 중요한 해입니다. 1월 27일 오후 5시, 바르셀로나에서 정기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여러분의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정기 총회에서는 AJCC 까딸루냐 한인 청년

 제22대 까딸루냐 한인회 정기 총회

수신 : 재 스페인 까딸루냐 한인. 참조 : 재 스페인 한인 총 연합회 / 주 스페인 바르셀로나 총영사관. 발신 : 재 스페인 까딸루냐 한인회 선거 관리 위원회 제목 : 제 22대 정기 총회 및 신임 회장 선출건. 존경하는 한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갑진년 새해가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