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문재인 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중 바르셀로나 방문


문재인 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중 바르셀로나 방문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의 초청으로 스페인을 국빈방문 하였던 문재인 대통령이 6월16일(현지시간) 마드리드를 떠나 바르셀로나를 방문 하였다.


G7 참석회의 일정의 마지막 방문 방문도시인 바르셀로나에서 문 대통령은 W호텔에서 열린 경제인협회 연례포럼 개막 만찬에 참석하여 한·스페인 양국의 디지털·그린 경제 협력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협력을 잘하는 나라가 세계의 주인공이 되고 디지털·그린 경제에서 앞서가는 나라가 세계 경제를 이끌 것”이라며 “스페인과 한국이 먼저 시작하자”고 했다



이 포럼은 스페인 국왕과 총리, 주요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하는 스페인 내 가장 권위 있는 경제 행사 중 하나다.

올해는 ‘대재건-기업·경제·정치에서의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의 초청으로 참석했다.



또한 많은 바르셀로나 교민들은 산파우 병원 앞에서 한-스페인 관광산업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스페인총연 신임 회장에 박천욱 전 까딸루냐한인회장

(서울=월드코리안신문) 이석호 기자박천욱 전 까딸루냐한인회장이 스페인한인회총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스페인한인회총연합회는 지난 3월 2일 스페인 시우다드레알에 있는 호텔 산타 세실리아에서 총회를 열어 박 전 회장을 제33대 스페인한인회총연합회장으로 뽑았다.스페인총연은 30, 31, 32대 회장으로 일한 김영기 회장의 임기가 끝나게 되자 새로운 회장과 임원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