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바르셀로나 살인 및 흉기사건 동향 및 주의사항 안내



8월 16일(금) 새벽, 바르셀로나 Nou Barris 지구(Vilapicina 거리)에서 도미니카 공화국 이민자 47세의 한 남성이 다툼을 벌이던 중 칼에 찔려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최근 한달 반 사이에 바르셀로나에서 총 9건의 살인사건이 일어났으며, 8월에만 4건이 발생하였습니다. (2019.8.16 기준)

※ 8월 살인사건 사례

(1) 8.8 개선문 인근 Placeta del Comerc 거리에서 45세 남성이 신원 미상의 남자와 다툼을 벌이던 중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함.

(2) 8.11 La Mina 지구에서 조지아 국적 30살 남성이 다툼을 벌이던 중 칼에 찔려 사망함.

(3) 8.12 몬주익 지구 Paseo de Can Tunis 거리에서 46세 스웨덴 여성으로 추정되는 시체가 하반신이 벗겨진 채 트럭 밑에서 발견됨.

(4) 8.16 Nou Barris 지구 Vilapicina 거리에서 도미니카 공화국 이민자 47세 한 남성이 다툼을 벌이던 중 칼에 찔려 사망함.

※ 8월 흉기사건 사례

(1) 8.2 Raval 지구 Sant Pau 거리에서 상점 주인을 흉기로 찌름.

(2) 8.9 얼굴에 복면을 쓴 남성이 39살 베네수엘라 국적 노숙자를 흉기로 찌름.

(3) 8.11 La Mina 지구에서 조지아 국적 30살 남성이 다툼을 벌이던 중 칼에 찔려 사망함.

(4) 8.12 Ribera지구 Pou de la Figuera 거리에서 한 남성이 칼에 찔려 중상을 입음.

(5) 8.13 바르셀로네타 Pla de Palau 거리에서 한 남성이 칼에 찔려 중상을 입음.

(6) 8.14 Sant Marti 지구에서 새벽에 한 남성이 칼에 찔려 중상을 입음.

상기 사건 사례에서 보듯이, 사건발생 지역이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범행 대상 또한 거주민, 관광객 등 다양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바르셀로나에 체류하는 우리 교민 및 여행객들께서는 인적이 드문 거리 및 지역 방문을 자제하시기 바라며, 특히, 낯선 사람들과 시비에 휘말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안녕하십니까? 까딸루냐 한인회여러분. 튀르키에 대지진의 슬픈 소식에 전세계가 충격과 상심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피해가 최소화되고 많은 사람이 무사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스페인 한인 총연합회에서 튀르키에 대지진 이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자금을 모금 합니다. 모금된 성금은 스페인 한인 총연합회에서 우리 대사관을 통하여 튀르키에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하루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까딸루냐 한인 송년의 밤을 여러 교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인해 성대하게 행사를 치를 수 있었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우리 교민들의 재능으로 인해 송년의 밤은 더욱 뜻 깊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경민MC, 류순형 부회장 사회로 시작된 송년의 밤 행사는 국민의례로 시작하였습니다. ▶이어

오~ ~ ~ 필 승 코리아 ~~` 짝¡ 짝¡ 짝¡¡ 안녕하세요. 까딸루냐 한인 여러분 ¡¡¡ 11월24일 목요일 14:00 에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과 우루과이 전이 있었습니다. Belushi’s Barcelona 스포츠 바에 100여명이 넘는 까딸루냐 한인이 한자리에 모여 열띤 응원전에 펼쳤습니다.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 와 대등한 경기를 치룰 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