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스페인한국문화원]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식 10선



그 나라의 언어와 역사는 알지 못해도 그 나라의 식문화는 동서를 막론하고 세계인들과 소통 및 교류의 매개체가 되었으며,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고 향유하는 문화 코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전 세계의 식문화가 한 곳에 모이는 축제,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셰프와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는 신예 셰프까지 전 세계의 셰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 마드리드 퓨전 2017 (El Congreso Internacional de Gastronomía Madrid Fusión 2017)이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됩니다.



매년 동 축제 참가하며 한국의 식문화를 알려온 한식재단은 올해에는 특별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식 10선’을 선보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문화관광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한식재단이 선정한 세계인이 사랑하는 한식 100선 중 3회의 평가시식회를 통해 30선을 추려내었으며 본 축제에서는 이 중10개의 한식이 소개됩니다.



이와 함께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에서는 ‘[특별한식]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식 10선’을 개최합니다. 본 특강에서는 앞서 언급한 10선 중 1종의 조리 시연과 2종의 시식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강은 한식재단 이사장, 윤숙자 셰프가 진행해 주십니다. ˹소울 푸드’, ‘아름다운 한국음식 100선’을 비롯한 50여권이 넘는 한식도서를 지필하고 한국전통음식연구소장 및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는 윤숙자 셰프는 대한민국, 독일, 중국, 러시아 등 다수 국가에서 표창받은 바 있으며 특별히 2015년에 전통음식 발전 부문 KOREA CEO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은 1월 24일 화요일 18시 30분부터 두 시간 가량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에서 열립니다.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식 10선 소개, “단군신화전 (고기와 마늘을 김치로 싼 요리)” 조리 시범 및 “모던불고기”와 “간편잡채” 시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간편잡채


단군신화전


모던불고기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한글학교 정교사, 보조교사 채용 공고

한글학교 정교사, 보조교사 채용 공고 바르셀로나 한글학교는 한국어 교육에 열정과 사명감이 있으신 분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까딸루냐에 거주하고 계신 교민,유학생들의 지원 바랍니다. 1. 모집 부분 • 정교사, 보조교사 2.접수 방법 • 마감일: 2024년 7월 20일까지 • 지원 방법: 이메일 접수 jeongasin85@gmail.com • 문의: 신정아 교

제 105회 전국체육대회 재스페인 대표선수 모집관련 협조의 건

제 105회 전국체육대회 재스페인 대표선수 모집관련 협조의 건 상기의 건, 아래와 같이 제 105회 전국체전에 참가할 재스페인 대표선수를 모집 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마감기간 내에 지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모집 종목 및 모집 인원 1) 탁구: 남 1명, 여 1명 2) 테니스: 남 3명, 여 3명 3) 볼링: 남 3명, 여 3명(최소 인원) 4)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