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안익태 선생 기념관 개관!!



금일 12월 15일(목) 12시 30분에 스페인 마요르까 섬에 위치한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 선생의 집이 기념관으로 재탄생을 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까딸루냐 한인회 박천욱 회장을 포함하여, 주스페인대한민국 대사와 부인, 마요르까 팔마 시장, 안익태 선생의 두 따님과 여려 명의 손주, 각계인사, 안익태 선생을 알고 지냈던 많은 지인 이웃들 약70-80명이 참석하였으며, TV·라디오 등 언론매체에서도 참석을 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안익태 선생 기념관은 Carrer Josep Costa Ferrer 4번지에 위치하며, 본 기념관의 1층은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며, 2층은 개인공간으로 안익태 선생의 막내딸 레오노르 안(62)씨가 거주하면서 관리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안익태 선생은 애국가 작곡 외에도, 아래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마요르카 교향악단을 창단 및 지휘하였으며, 마요르카 팔마 시에는 ‘안익태 거리’, 기념비가 있습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3.1절 기념식행사 유럽한인웅변대회 및 33회 신임회장선거 / 정기총회

안녕하세요! 쌀쌀한 겨울 한인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4년 3월 2일 3.1절 기념식행사에 참가하는 웅변대회연사 및 보호자 1명은 숙식을 제공합니다. 3월2일 오전 12시부터 관광 프로그램을 준비 하였습니다. ( 1시간 30분 정도 소요) 스페인 한인들의 많은 웅변대회 참가를 기대 하겠습니다. 이번 웅변대회에 선정된 연사는 3월23일 Malta

박천욱 전 까딸루냐 한인회장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안녕하십니까, 까딸루냐 교민 여러분! 세계 한인의날을 맞이하여 기쁜 소식을 접하게되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대도 인터네셔널 대표 박천욱 전 까탈루냐 한인회장께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하셨습니다. 10월 5일 롯테호텔 월드에서 열린 세계 한인의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으신 박천욱 전 까탈루냐 한인회장은 태권도 용품 제작업체를 운영하며 태권도 세계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