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총영사관] 전 국가·지역 해외여행에 대한 특별여행주의보 재발령



전 국가·지역 해외여행에 대한 특별여행주의보 재발령

- 코로나19 관련 해외여행 취소·연기 당부 -


□ 외교부는 2022년 3월 14일(월)부터 1개월간 전 국가·지역* 대상 특별여행주의보를 재연장하였으며, 이번 특별여행주의보는 별도 연장 조치가 없는 한 2022년 4월 13일(수)까지 유지됩니다.


* 여행경보 3·4단계 기 발령 국가·지역의 경우 특별여행주의보 연장에 따른 변동사항 없음.


ㅇ 이번 특별여행주의보 재발령은 전 세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 따른 것입니다.


* '21.11.26. 세계보건기구(WHO) 우려 변이 바이러스 지정 이후 현재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4억5천여명


※ 특별여행주의보(외교부 훈령 「여행경보제도 운영지침」)

- (발령 기준) 단기적으로 긴급한 위험이 있는 경우

- (행동요령) 여행경보 2단계 이상 3단계 이하에 준함.

- (기간) 발령일로부터 최대 90일까지 유효(통상 1개월 단위로 발령)



□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기간 중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우리 국민께서는 긴급한 용무가 아닌 경우 가급적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여 주시고, 해외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코로나19 감염 피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외교부는 2022년 4월중 △전 세계 코로나19 동향(백신접종률 포함) △국내 방역정책 변화 △우리국민에 대한 타국의 입국제한 조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전 국가·지역 대상 특별여행주의보를 통상적인 각 국별 여행경보 체제로 전환해 나갈 예정입니다. 끝.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재외동포 비즈니스 자문단 모집 안내

재외동포청에서 '재외동포 비즈니스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알려왔습니다. 붙임 모집공고문 참고하셔서,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2.29(목)까지 주바르셀로나총영사관 대표메일(barcelona@mofa.go.kr)로 신청서(한글 파일 및 엑셀 파일 모두 작성 필요)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모집 및 구성 □ 활동기간 : 위촉일로부터 2년 □ 규모 : 전세계 재

한글학교 설날 행사

2월 10일은 한국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한글학교에서는 전교생이 '설날'에 관한 의상, 놀이, 음식을 영상으로 배우고 후에는 전통놀이를 통해 체험 학습을 하였습니다. 한인 자녀 뿐만 아니라 성인반(외국인)도 영상 수업 및 한복을 입고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윷놀이를 비롯한 여러 놀이를 통해 한국의 설날을 느끼며 수업 후에는 고유 음식인 떡국을 먹어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