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0일(금) 오후 7시에 바르셀로나 총영사관 관저에서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박천욱, 강애림, 강민영, 도재은 위원에게 위촉장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위촉식은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바르셀로나 총영사관 허태완 총영사님이 전달하였다.
윤재호 영사의 사회로 시작된 전달식은 개인별로 위촉장을 전달 한후에 단체 사진을 찍었으며 이 자리에는 총영사님 사모님이 배석하였다.
위촉장 전달식 후에 관저에서 마련한 만찬이 있었으며 만찬에 앞서 위촉 받은 위원들에게 허태완 총영사님께서 평화통일을 위한 정부 시책과 방침이 어떠한지를 설명하고 우리 조국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위하여 먼 외국 바르셀로나 지역에서 위촉 받은 위원들이 할수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찾아 열심히 봉사해 줄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위촉받은 바르셀로나지역 19기 민주평통위원은 박천욱, 강애림, 강민영, 도재은 위원은 평통 중앙위의 시책에 따라 여성위원 50%, 청년위원 (45세이하)을 필수 조건으로 제시하여 추천할것을 요청하였으므로 추천을 요청받은 한인회는 한인회 임원회와 이사회에 추천 해줄것을 제안하여 회장단은 최종 위 4명을 총영사관에서 추천하였다.
그리고 이번 19기 스페인 지역 평통위원은 바르셀로나 4명, 라스팔마스 4명, 마드리드 4명 그외 지역 7명으로 총 19명이 위촉 임명 되었다.
박천욱 위원은 이번 19기 민주평통 스페인지회 위원들의 추천으로 스페인 지회장을 맡게되어 2년동안 봉사하게 되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