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주택, 아파트 등 임대차 관련 사기피해 주의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부동산 중개 업체를 통하지 않고 임대인과 임차인이 직접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서 발생하는 사기피해(보증금 사기, 이중계약, 명의도용 등)가 다수 신고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이민, 유학, 워킹홀리데이 등의 사유로 주택, 아파트 등 부동산을 임차하려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임대인이 적법한 임대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임대인이 해당 부동산에 대한 적법한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부동산 등기, 계약서 등), 유효한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임차하려는 주택 등을 꼭 방문하세요.

- 인터넷 사진, 소개 등을 통해 현장 방문없이 계약 체결시 사기 피해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계약 체결 전에 반드시 해당 주택 등을 방문하여 부동산의 이상유무, 주변환경 등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한국인간 거래를 특히 유의하세요!

-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우리 국민간 임대차 계약은 많은 경우 임대인과 임차인간 직접 계약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고, 서로간의 신뢰에 의거해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지 적응의 어려움, 낯설음 등으로 한국인간 신뢰하기 쉬운 환경이지만, 금전 거래, 부동산 계약 등 관계에서는 철저하고 분명하게 법적 권리, 의무를 명시하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스페인총연 신임 회장에 박천욱 전 까딸루냐한인회장

(서울=월드코리안신문) 이석호 기자박천욱 전 까딸루냐한인회장이 스페인한인회총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스페인한인회총연합회는 지난 3월 2일 스페인 시우다드레알에 있는 호텔 산타 세실리아에서 총회를 열어 박 전 회장을 제33대 스페인한인회총연합회장으로 뽑았다.스페인총연은 30, 31, 32대 회장으로 일한 김영기 회장의 임기가 끝나게 되자 새로운 회장과 임원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