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발레예스 제도에서 발생한 태풍 글로리아가 현재 발렌시아와 카탈루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강풍, 강 범람 등 자연 피해가 있을 예정으로, 제네랄리탓 카탈루냐는 이미 강풍과 강우에 대한 경고를 하였습니다. 폭풍 글로리아는 일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이베리아 반도 동쪽, 특히 알리칸테, 발렌시아, 발레아레스 제도 전체를 점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민들께서는 이번 태풍 기간동안 각별히 유의하시고, 인명 또는 재산 피해가 발생할 경우 바르셀로나총영사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영사관에서 공지한 내용입니다.
태풍 '글로리아'가 스페인 전역을 강타하면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지로나, 발렌시아, 알리칸테, 발레아레스 제도 등 대부분의 스페인 북동부 지방에 현재 강한 비바람, 눈, 파도 등으로 인한 경보(적색, 오렌지)가 내려져 있으며, 이번 태풍의 영향은 최소 1.22일(수)까지 지속될 전망입니다.
우리 교민 및 관광객들께서는 최대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한 외출시에는 자연재해, 안전사고 등에 특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수칙
1. 스페인 주요 도시에는 석조 건물이 많습니다. 강한 비바람으로 인한 부속물 낙하 등 위험이 있으니 건물에서 최대한 떨어져서 보행하는 등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높은 파도, 강 범람 등으로 인한 안전 위험이 있습니다. 해안가, 하천 등 주변 접근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외출시에는 가급적 2인 이상 같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 인명 또는 중대한 재산 피해 발생시 곧바로 총영사관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총영사관 비상당직전화 +34 682 862 431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