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까딸루냐 한인회 체육대회 및 한국 전통놀이 경진대회 성황!



2017년 까딸루냐 한인회 체육대회 및 한국 전통놀이 경진대회 성황!

<까딸루냐 한인회 체육대회 및 한국 전통놀이 경진대회 단체 사진>

까딸루냐 한인회는 2017년 5월 1일(월) 바르셀로나 몬타녜사 축구장 (C.F. Montañesa) 190여명의 어른들과 35여명의 어린이들이 모여 “2017년 까딸루냐 한인회 체육대회 및 한국 전통놀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전 11시에 시작된 개회식은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들에 대한 묵념으로 진행되었고 이어서 최관성 전 한인회장이 대독한 주 스페인 대사관의 박희권 대사님의 축사에서 “까딸루냐 교민 여러분들이 박천욱 회장님의 리더십 하에서 탁월한 단합을 보여주시면서 여타 동포사회의 귀감이 되어주고 계심을 감사드립니다. […] 대한항공의 인천-바르셀로나 직항노선 취항은 양 지역간 인적 교류 및 학술·문화교류를 크게 증대시킬 것입니다. […] 주바르셀로나 영사관 재개설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최근 가시적인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간 교민 여러분들께서 청원을 통해 힘을 보태주심에 각별히 감사드립니다. 대사관은 주바르셀로나 영사관 설치 문제를 포함, 동포 여러분들의 현안 해결 및 양국관계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하였다.


<애국가 제창>


<최관성 전한인회장 대사님 축사 대독>




축사에 이어 박천욱 현 18대 한인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교민 여러분들께서 바르셀로나 영사관개설 서명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해 주셔서, 곧 교민들의 열망인 영사관 재개설이 내년 초순에는 이루어 질 것이라는 좋은 소식이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체육대회에도 이렇게 많이 참석해 주시고 교민 여러분들이 솔선수범 후원 해주셔서 우리 한인 사회가 화합하고 단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니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화합하고 하나가 되어 우리 후세들에게 희망과 모범을 보여줄 수있는 교민사회를 만들어 가자“라고 하였다.


<박천욱 회장 개회사>

이어 개회식에서 50년 역사의 까딸루냐 한인회를 지금까지 잘 이끌어 주신 전 한인회장님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전하기 위해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70세 이상 어르신들께도 어버이날 선물을 전달해 드렸다.


<감사패 전달>


<어버이날 기념 선물 증정>

이날 대회는 릴레이, 줄다리기, 제자리 멀리 뛰기, 족구, 피구 등 각종 경기가 청·백 팀으로 나누어 열렸으며 오후에는 어린이 사생대회, 5인 1조의 21개 팀이 출전한 “한국 전통 놀이 경진대회”가 열렸다. 전통 놀이 경진대회는 딱지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으로 즐기며 재미있는 경기를 이어갔다. 특히 어르신들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며 딱지치기, 제기차기에 열중하시는 모습들은 즐거워하시면서도 진지해 보이셨다. 어린이들도 신기한 마음으로 구경하며 함께 즐겼다.


<청·백 릴레이>


<청·백 줄다리기>


<청·백 피구>


<청·백 족구>


<딱지치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제기차기>



행사 마지막 순서인 행운추첨에서는 TV, ANTONIO MIRO 여행가방 3, 오븐기, 토스트기, 쥬스기 2, 우산 4, 컵라면 20, 진라면 6상자, 농심16봉지, 와인 8, 수건, 등의 수많은 상품들이 있었으며 참가번호 추첨으로 받게 되었다. 최고 행운상은 교민 신 숙님(리 식품점) 이 48인치 LED 삼성 TV를 받게 되어 온 가족과 함께 기뻐하며 전 참가자들의 축하를 받았으며, 이번 2017년 까딸루냐 한인회 체육대회 청·백 팀 경기에서는 청팀이 700점으로 600점을 딴 백팀보다 100점을 더 얻어 승리했다. 또한, 3가지 경기의 종합 점수를 계산하여 최고 점수를 받은 팀이 우승하는 전통놀이 경진대회에서는 임주미라 님 팀이 1등으로 42인치 삼성 TV를, 2등으로 노희성 님 팀이 32인치 삼성 TV를, 3등에 이 규문 님 팀이 UFESA 구이판을, 4등에 최관성 전회장 팀이 NESPRESSO 커피기계를 받게 되었다.


<행사 상품>


<행운추첨 1등>


<전통놀이 경진대회 1등>


<사생대회 시상식>


<사생대회 시상식>


이날 대회는 한인회에서 주관하고 청년회에서 대회장 준비 및 행사진행을 맡았으며 후원으로 재외동포재단, 한서교회, 제일스페인교회, 전영태 원로님, 이영래 초대회장님, 김일수 전회장님, 이겸순 전회장님, 강명희 전회장님, 최관성 전회장님, 코레아호스텔(이성진), 김은산(산길) 사장님, 한인정, 서울정, 이성근 관장님, 소광영 관장님, 양선모님, 이규문님, 김영식 사범님, 이세광님, 아나벨, 허영숙님과 한인회 임원 박천욱 회장, 이 덕 부회장, 양우석 부회장, 김정주 부회장(HOTEL LLEO)님이 현금으로 후원하였고 물품 후원으로는 삼성(여행가방 3개), 한국식품(컵라면 20상자), 리 식품(진라면 6상자, 농심 16봉지), 리틀코리아(와인 1상자), 해운대구청(우산 4개) 모 교민 삼성 TV 1대, 대한항공(우산 5개-미도착), 등의 후원이 있어 모든 대회를 잘 마루리 할 수 있었다.


<바베큐 준비>



<점심 식사 준비>


<점심 식사>


<점심 식사>



마지막으로, 이번 “2017년 까딸루냐 한인회 체육대회 및 한국 전통놀이 경진대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교민분들과 맛있고 푸짐한 점심식사를 준비해 주신 한인회 어머님들, 행사 준비를 해 주신 까딸루냐 한인회 임원 및 청년회 청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리 까딸루냐 한인회가 더욱 더 화합하고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접수처>


<행사 준비 중인 청년회>


<행사 준비 중인 청년회>



-까딸루냐 한인회-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2 한인 청년 한식 경연대회 주바르셀로나총영사관에서 주관·주최하고 재까딸루냐한인회에서 후원하는 한인 청년 대상 한식 경연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우리 동포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 참가 자격 : 총영사관 관할지역(바르셀로나州, 발렌시아州, 발레아레스 제도) 내 만 40세 미만(1983.1.1.이후 출생자) 우리 동포 (2인 1팀 구성)

안녕하십니까?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교민 여러분 ! 신록의 계절… 유난히 비오고 흐린 날이 많은 그런 4월입니다. 건강하게 잘 보내고 계신지요? 어김없이 시간은 쉼없이 흘러가고 한계절 한계절 또 그렇게 한해가 지나 가겠죠? 세월이란 녀석을 붙잡아 둘수 없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빠르기만 한 새월을 희노애락으로 살아오신 부모님을 비롯해 여러 어르신들의 짙어가는

안녕하십니까? 지난 4월 3일 일요일 오후 한인회 주관으로 열린 상공협회 교류 증진을 위한 모임은 40여분의 지상사 및 협회의 장, 소상공인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한상모임의 의장이신 효성의 정준재 상무님의 인사말로 시작을 알렸으며, 현 한인회 강순배회장님의 위트넘치는 인사말씀에 이어 참석하신 분들의 소개와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이자리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