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3.1 운동 100주년 기념 강연회(독립선언문 전문 한국어/스페인어 첨부)




지난 3월2일 오후 6시 바르셀로나총영사관과 까딸루냐 한인회에서 주관한


3.1운동100주년 기념강연회가 H10CASANOVA HOTEL 에서 열렸다.


이날 강연장에는 한인청년및 한인회 임원그리고 바르셀로나 총영사관 최준호 부총영사, 이권열 영사, 3월1일 부임한 윤재호영사 등 52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는 국민의례 식순에 따라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애국가 제창(4절까지) 을 이어 최준호 부총영사의 주제 강연으로 “3.1운동100년과 미래 100년” 을 통하여 4월 11일 상해임시정부가 탄생하게 된 것과,

그외의 1919년 3.1절 당시의상황을 자세히 알렸고 박천욱 한인회장의 ”3.1독립운동과 그 영향” 에 대한 강의에서 박회장은 우리 선조들이 일본의 핍박과 탄압 속에서도 나라를 되찾기 위하여 한마음으로 일어나 외쳤던 “대한독립 만세”,



3.1 운동은 당시 우리 조상들의 민족 독립에 대한 결기와 세계 평화를 향한 웅대한 철학이 담긴 비폭력 운동이었다 ~ 라며

3.1운동의 우수성을 알리고, 3.1독립선언서와 독립 운동의 영향이 중국의 5.4운동, 인도의 비폭력 저항운동, 베트남, 필리핀, 이집트 독립운동에도 영향을 미친 운동이었음을 알렸다.



특히 한글과 스페인어로번역된 “3.1독립 선언서”를 참석자들과 청년들에게 읽으므로 1919년 당시우리 선조들이 준비 선포했던 3.1 독립선언서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었으며 양우석 부회장께 주스페인 전홍조 대사의 감사장 전달식도 있었다 .


강연을 마친후 박천욱 회장과 최준호 부총영사의 선창으로 “만세삼참”을 외쳤으며 이날 사회는 윤재호 영사가 맡아 진행하였다.


마지막 순서로 청년과 소통의 시간과 사진찰영을 마친 후 8시 20분경에 자리를 옮겨 즐거운 만찬 시간을 가지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2 한인 청년 한식 경연대회 주바르셀로나총영사관에서 주관·주최하고 재까딸루냐한인회에서 후원하는 한인 청년 대상 한식 경연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우리 동포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 참가 자격 : 총영사관 관할지역(바르셀로나州, 발렌시아州, 발레아레스 제도) 내 만 40세 미만(1983.1.1.이후 출생자) 우리 동포 (2인 1팀 구성)

안녕하십니까?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교민 여러분 ! 신록의 계절… 유난히 비오고 흐린 날이 많은 그런 4월입니다. 건강하게 잘 보내고 계신지요? 어김없이 시간은 쉼없이 흘러가고 한계절 한계절 또 그렇게 한해가 지나 가겠죠? 세월이란 녀석을 붙잡아 둘수 없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빠르기만 한 새월을 희노애락으로 살아오신 부모님을 비롯해 여러 어르신들의 짙어가는

안녕하십니까? 지난 4월 3일 일요일 오후 한인회 주관으로 열린 상공협회 교류 증진을 위한 모임은 40여분의 지상사 및 협회의 장, 소상공인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한상모임의 의장이신 효성의 정준재 상무님의 인사말로 시작을 알렸으며, 현 한인회 강순배회장님의 위트넘치는 인사말씀에 이어 참석하신 분들의 소개와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이자리엔 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