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게시물: Blog2 Post

‘몬쥬익 영웅’ 황영조 선수를 만나다



‘몬쥬익 영웅’ 황영조 선수를 만나다




지난 2017년 3월 13일 월요일에,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마라톤 금메달을 목에 걸어 ‘몬쥬익 영웅’이 된 황영조 감독 (현 국민체육진흥공단 마라톤 감독)이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한인회를 찾아 왔다.

이번 방문은 황영조 감독이 ‘바르셀로나 올림픽 25주년 기념 마라톤’ (2017 Zurich Marató Barcelona)에 초청받아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온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황영조 감독 자신에게는 잊지 못할 도시라고 한다. 그 동안 시간과 거리상의 문제로 여유를 가지고 방문한 적이 없어 바르셀로나 교민분들도 찾아 뵙지 못해 미안하며, 앞으로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교민 사회를 위하여 자신이 필요한 역할이 있으면 동참하고 싶다고 했다.





이번 만남에서는, 1992년 5월, 올림픽을 앞두고 바르셀로나에서 전지훈련을 할 때에 교민 김종문 씨의 집에서 머물렀던 추억을 기억하고 찾아 만나 반가운 만남을 가졌으며, 까딸루냐 (바르셀로나) 한인회 박천욱 회장과 이덕 부회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마지막으로, 황영조 감독은 “늦었습니다만, 올림픽 때 성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바르셀로나 교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모든 교민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넘치기를 바랍니다”라면서 그간 교민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한 미안함과 감사함을 표시했다.

-까딸루냐 한인회-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22대 신임회장 입후보 신청 3차공지

안녕하세요. 까딸루냐 한인회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알립니다. 선거 관리위원회에서 2023년10월17일 제1차, 2023년11월19일 2차 신임회장 입후보 신청 접수 공지가 있었으나 등록자가 없었든 관계로 제3차 신임회장 입후보자 신청 접수를 공지합니다. 신임회장 입후보 등록을 원하시는 분은 2024년04월21일까지 아래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

한oo 사기꾼 조심

안녕하셔요? 말라가 우리 스시 식당을 운영하는 교민 이순철사장님이 이 사람에게 사기를 당한 것 같아 투서가 올라 왔습니다. 영화 찰영을 한다며 가방과 카메라를 분실하여 일주일간 먹고 재워주고 촬영까지 도와주고 장비 분실한 자금 요청으로 현금도 7500€ 빌려 주었는데 갚는다는 약속 날짜도 안 지키고 전화도 카톡으로만 했는데 문자나 연락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2024년 까딸루냐 한마음 체육대회 및 어버이날 행사

까딸루냐 한인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어느덧 겨울도 다 지나가고 따스한 햇살과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3월이 되었네요. 항상 행복, 웃음, 사랑 가득한 봄이 되시길 바랍니다. 5월 1일 (09:45 노동절 공휴일)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합니다. 태권도 시범, K-pop 댄스 및 노래, 남여 팔씨름 대회, 다양한 민속놀이, 어린이 사생대회, 장기자랑, 행운권

bottom of page